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구’중간보고회 개최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9/06/21 [15:36]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구’중간보고회 개최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9/06/21 [15:36]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수원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대표의원 이혜련)’가 21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연구회는 지난 4월부터 연구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우수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체류형 관광이 부족한 수원시 관광산업을 문화예술자원과 연계시켜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연구활동을 진행해 왔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선행연구결과와 전문가 의견을 조사한 결과에 대해 검토하고 국내외 예술관광 활성화 사례를 분석하여 수원시 예술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야 할 과제들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혜련 대표의원은 “현재 관광정책은 양적 성과 중심에서 매력적인 콘텐츠와 편의를 제공하는 질적 성과 중심으로 변화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회는 지역경제를 발전시키고 도시 이미지를 제고시킬 수 있도록 예술을 활용한 수원시 관광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는 이혜련 대표의원을 비롯한 홍종수, 김기정, 이재선, 문병근, 유재광, 이미경, 윤경선, 한원찬, 유준숙, 조문경, 조미옥, 송은자, 이병숙, 박태원 의원 등 총 15명의 의원이 오는 10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