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결산분석 세미나 및 예산정책위원회 워크숍」 개최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9/07/04 [17:01]

경기도의회, 「결산분석 세미나 및 예산정책위원회 워크숍」 개최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9/07/04 [17:01]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의장 송한준, 더민주, 안산 1)는 7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결산분석 관련 전문가 세미나 및 예․결산 분석 의정지원활동 방향 논의를 위한 예산정책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예산정책위원회 주영진(지방의회연구소 교수) 위원장은 “내실있는 결산분석 의정지원과 타 시도의회와 정보공유를 위해 마련한 행사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초빙하여 심도 있는 토론과 광역의회 관계자간의 네트워킹을 통한 경기도의회 분석지원 업무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 윤진훈 제윤의정 학술연구소장은 ‘결산분석,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분석업무 수행을 위한 10계명, 각종 분석기법 등 국회 경험을 통해 터득한 다양한 사례를 제시했다

 

이어 정재진 수원시정연구원 연구 위원은 ‘지방재정운영의 이론과 실제’에서 세입추계, 재정사업평가 등 운영 실태를 살펴보고 계획성 있는 재정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제언 했다.

 

이어 인천시의회, 경상남도의회 등 5개 시도의회 예․결산분석 의정지원 관계자들 간의 사례와 정보공유를 위한 종합토의 시간을 가졌다.

 

예산정책위원회는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 예․결산 심의 등 재정관련 자문 및 분석업무 지원을 위해 국회예산정책처 처장을 역임한 주영진 교수 등 6명의 민간전문가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