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지방행정정보시스템 이용활성화 우수기관 선정

김현진기자 | 기사입력 2014/12/16 [15:24]

수원시, 지방행정정보시스템 이용활성화 우수기관 선정

김현진기자 | 입력 : 2014/12/16 [15:24]

수원시가 행정자치부 주관 ‘지방행정공통정보시스템 이용활성화’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방행정공통정보시스템 이용활성화 평가는 대민서비스의 전자적 처리를 확대하고 행정업무 처리의 효율성상과 자치단체 간 유사·중복된 업무시스템을 최소화 하기 위해 행정자치부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지방행정공통정보시스템은 지방자치단체 행정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표준 업무 시스템으로 ‘시․도 행정시스템’과‘시군구 새올행정시스템’이 있다.

수원시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평가결과 시군구 새올행정시스템 이용활성화 평가부분에서 전국 228개 시군구 중 21개 우수기관에 포함됐다.

시는 이용활성화 추진계획 및 이행실적에 대한 기관장 관심도 부문, 새올 행정시스템 안정화를 위한 업무 연속성 계획 수립, 지속적인 시스템의 기능개선 도출과 이용자 교육 확대실시 등 13개 평가항목에서 높은 성과를 나타냈다.

이훈성 수원시 정보통신과장은 “행정업무처리의 근간이 되고 있는 새올행정시스템 이용활성화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전 직원이 신속한 업무처리와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다”라며 “시민들이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정보화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