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찬석 의원, ‘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우수의정대상 수상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9/07/25 [09:19]

고찬석 의원, ‘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우수의정대상 수상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9/07/25 [09:19]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고찬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8)은 25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고찬석 의원은 지난 1년간,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Work & Life Balance)를 지향해야 한다는 취지의「경기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각종 위원회의 투명성 향상 및 효율적 운영을 위한「경기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였으며 그 밖에도 총 97건의 조례안을 공동 발의하는 등 왕성한 입법 활동으로 도정 및 교육행정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고 의원은 「2019년 제1회 경기교육행정포럼」을 주최하여 경기도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경기 교육행정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를 마련하였고 「과학실험교육 강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주최하여 과학실험교육의 내실화와 행정실무사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등 현장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경기도의회 교육위원으로서 백현고 도서관 시설 개선 공사를 비롯한 용인시 관내 각급학교 체육관 설치, 석면 제거 및 환경개선 사업을 위한 예산 확보, 용인시 혁신교육지구 지정 등 학생들의 학습 여건 개선과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고 의원은 도정과 교육행정이 투명하고 올바르게 운영되고 있는지를 지속적으로 소통․견제하는 등 의원 본연의 역할에 매사 충실해 왔는데 투명한 학교급식 공급체계 확립을 위한 경기도의회 친환경 학교급식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과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는 경기도 전체 각급학교에 설치된 정수기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식수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고 의원은 용인시(정) 지역위원회의 사무국장을 역임하면서 용인시 소재 또는 거주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역문제 해결과정 참여, 지방의원 특강, 국회의원 등 명사 특강, 정치 관련 유관 기관 견학 등의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정책 개발 및 젊은 정치인 양성을 위한 대학생 정책자문단도 배출하고 있다.

 

고찬석 도의원은 “지난 1년간 교육현장을 누비고 소통하면서 도민들을 대변하고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였는데 도민에게 인정받는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의원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고 특히 도민의 삶의 질 향상, 학생들의 교육여건 개선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꾸준하게 지역의 청년, 대학생들과 적극 소통하여 청년, 대학생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젊은이들이 정치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