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준모 의원 “경기도 기업의 경쟁력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관련 조례 정비 절실”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9/08/14 [19:03]

성준모 의원 “경기도 기업의 경쟁력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관련 조례 정비 절실”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9/08/14 [19:03]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성준모(2교육위, 안산5)의원은 14일 경기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연구책임의원인 성준모 의원을 비롯해 연구수행기관인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경기도의회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이번 연구는 경기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적 경제를 강화하기 위한 관련 조례의 유기적 및 체계적 연계 방안과 조례 개정 제안을 위해 추진된다.

 

착수보고회 발표를 맡은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이종오 사무국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정의와 특징, 사회적 경제 국내 입법 현황, 경기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적 경제 관련 조례 보안계획 등을 설명하고 향후 연구추진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성준모 의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이 국제적 기업 경영 활동에 있어 중요한 조건으로 등장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의 경쟁력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피해갈 수 없는 과제로 남아있는 실정” 이며 “현재 경기도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과 사회적 경제 관련 조례안이 많이 제정되어 있는데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조례 간 연계성을 검토하여 경기도의 조례를 체계적·유기적으로 정비하고 강화하는 방안을 도출하고, 시장 친화적 방식의 CSR 지원을 위한 법과 제도 및 정책 방안이 마련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현장중심‧정책중심 의회 구현을 위해 경기도 현안사항을 중심으로 한 총 20여 건의 정책연구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