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평화시대 경기도 발전포럼’(회장 최경자 의원)은 8월 26일(월) 경기도의회 개원기념식에서 우수 의원연구단체로 선정되어 송한준 의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여받았다.
‘평화시대 경기도 발전포럼’은 분도의 일환으로 평화통일특별자치도 설치를 제안하는「경기도 분도 논의 배경과 경기 북부 발전 방향」에 관한 정책연구와 토론회를 추진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과 적극적 홍보를 통한 경기도의회 연구단체 위상강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단체로 선정되었다. 특히, 경기도의회 의원연구활동지원심의위원회 평가지표 정책보고서 부문(35점), 입법활동 부문(35점), 연구활동 부문(30점)에서 연구의 창의성과 경기도정에 유용성, 활용가능성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 단체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평화시대 경기도 발전포럼은 의정부시 3선 출신 최경자 회장의 제안으로 경기도 분도와 상대적으로 저발전 상태에 놓인 경기 북부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경기도의회 의원 연구활동 지원 조례」제11조에 따라 2018년 9월 이영봉(복지),김우석(기획),유상호(건설),황진희(1교육),이진(1교육),유광혁(기획),김원기(여가),박태희(복지),박재만(도시),이원웅(문체),이영주(경제) 의원 등 총 12명이 구성하여 운영중이다.
연구단체활동 결과는 2018년도 12월 332회 제2차 정례회에서 5분 자유발언으로 전체의원님들과 공유하는 등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하였다. 또한, 연구단체 회원들과 함께 2018년 10월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보고회를 겸한 토론회를 개최하였으며 2019년 4월에는 더불어민주당 춘계 대토론회를 활용하여 분도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한 공론의 장을 형성해 왔다. 평화시대 경기도 발전 포럼은 추후 분도에 대한 여론 형성을 위해 전문가와 시민단체, 도민이 함께 열린토론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