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27일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김경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6)이 2019년도 상반기 제2교육위원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경희 의원은 올 해 <경기도교육청 어린이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놀이시간 확보를 통한 양질의 교육 환경 개선에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김 의원은 경기도의회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친환경 학교급식 식재료 배송업무를 무자격 수의계약으로 맡겨 입건된 사건이 발생하고, 학교급식 비리와 관련하여 친환경 학교급식 생산·유통·공급 체계 전반에 대한 대대적인 행정사무조사로 그간 제기된 의혹들에 대한 진상을 밝히고 도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전반적인 조사를 실시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지속해왔다.
제2교육위원회 의정대상 선정은 경기도의회 제10대 전반기 제2교육위원회 출범 후 성실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교육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증진에 크게 기여한 의원을 반기별로 선발하여 시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 의원은 이번 수상에 대해 “의원으로서의 본분에 충실하였을 뿐인데,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정을 바라보고 의정활동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