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진일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1)은 10일 하남시 위례도서관 건립 10억 원, 하남시 신장도서관 리모델링 5억원, 하남종합복지타운 건립 10억 원 및 국토종주 자전거길 안전시설 설치 2억 5천만 원, 총 27억 5천만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예산확보와 관련하여 김 의원은 “영유아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도서관을 이용하여 생애단계별 독서습관을 형성하는 교육의 장이자, 도서관 이용자들 간의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도서관 신축 및 리모델링을 통해 하남시민들이 쾌적한 독서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너무도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하남종합복지타운 및 국토종주 자전거길 안전시설이 추가되어 시민들의 복지수요를 충족시켜 줄 것이 기대된다”, “앞으로도 하남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예산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주신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하남시는 내년 12월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2200㎡ 규모의 위례도서관의 개관 및 시설 노후로 이용이 불편해진 신장도서관을 리모델링하여 2021년 재개관을 목표로 계획을 추진 중이다. 아울러 보훈회관, 여성회관,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다양한 시설들을 보유한 하남종합복지타운을 연면적 8740.68㎡ 지하1층부터 지상6층에 걸쳐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