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사무국 직원 연찬회 개최

김현진기자 | 기사입력 2015/01/28 [10:52]

안양시의회, 사무국 직원 연찬회 개최

김현진기자 | 입력 : 2015/01/28 [10:52]

안양시의회(사무국장 한관수)는 1월 26일 지난 인사이동으로 새로 의회 전입온 직원들과 사무국 직원들의 원활한 의회 업무 추진을 위해 『지방자치와 의회운영론』이란 주재로 업무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사무직원들이 알아야 할 직무와 전문성을 기본으로 한 교재와 그동안의 오랜 경험과 사례연구 등으로 전문성을 각춘 의사팀장(양대근)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교육이 안양시의회가 생긴 이래 처음 실시하는 자체 교육으로 지방자치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지방의회 안건 처리 절차 등 의회 실무에서 직원들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의회운영의 전반적인 사항을 실 경험을 통해 터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직원들에 대한 역량강화 및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가 되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

한편 강의를 맡아준 의사팀장(양대근)은 내년이 정년으로 공무원 경력 31년 중 의회 에서만 21년간 근무하면서 열정과 전문성을 겸비해 그동안 의회 발전에 큰 역할을 해 오는 등 공을 인정받아 2014년도 경기일보주관 경기공직대상(의회 행정 분야)을 수상한 바 있다.

한관수 의회사무국장은 사무국 직원연찬회에서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지방의회를 바로 이해하고 스스로 전문성을 갖추어야 하며, 의회운영에 최선을 다해 지방자치 실현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안양시의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