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은 27일 한국수자원공사 성남관리단 운동장에서 열린 성남소방서(서장 이점동)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및 체육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식전행사로 심폐소생술 시연, 2부 개회식, 3부 소방기술경연대회 및 체육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100여 명의 성남소방서 남녀 의용소방대원이 참여한 가운데 소방호스 끌기, 수관연장하고 방수자세, 심폐소생술, 개인장비 장착하고 릴레이 등의 경기를 진행하면서 서로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의용소방대(대장 백성현)는 화재의 경계와 진압, 소방 용수의 유지 관리, 주민 대피 및 구호, 주민의 구조·구급과 같은 방호 활동과 화재 예방 활동, 대의 훈련·교육, 소방 대상물 검사, 새로운 소방 기술의 보급과 같은 지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여성의용소방대(대장 강은옥)는 화재 현장의 부상자 처리에 대한 지원 활동과 응급조치, 이재민 위안 등 구호 활동과 관할 구역 내 화재 예방, 불조심 및 의용 소방대 운영에 따른 홍보, 소방 업무에 관한 주민 지도 및 계몽 등의 홍보 활동을 담당하고 있다.
최만식 도의원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해 나가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교류와 친목을 더욱 굳건히 하고,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용소방대로 자리매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