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고용창출 위한‘달팽이 화장품’출시 기념행사 열려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9/10/04 [22:42]

발달장애인 고용창출 위한‘달팽이 화장품’출시 기념행사 열려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9/10/04 [22:42]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며, 장애인들에게 일자리의 중요성은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발달장애인 고용창출을 위한 식용 달팽이 화장품(마스크팩, 토너)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파주자유로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이강천)는 10월 4일 오전 10시 30분 경기도의회 1 층 로비에서 정희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군포 2), 자립생활센터 회원․활동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달팽이 화장품 출시 기념행사를 가졌다. 

정희시 위원장은 축사에서“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좋은 사업을 추진해온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최고의 복지가 일자리며 장애인들에게 일자리의 중요성이 더 높아지고 있는 만큼 장애인들이 일을 통해 보다 나은 내일을 꿈꾸고 만들어가며 우리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성환 의원(보건복지위, 더민주, 파주 1)은“장애인들에게 일자리는 개인의 자립뿐만 아니라 사회참여를 통한 인격적 존중과 삶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며“우리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더 많은 장애인들이 일자리를 가질 수 있고 일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을 개발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강천 소장은 “발달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통한 경제적 자립과 지역사회에서 구성원으로 살아 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수 있도록 공모사업을 지원해준 경기도 관계자들과 본 행사를 준비하고 지원해주신 경기도의회 정희시위원장과 조성환 의원에게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더민주, 비례), 조성환 의원 (보건복지위, 더민주, 파주 1), 김영해 의원(보건복지위, 더민주, 평택3),이애형 의원(보건복지위, 한국당, 비례), 손희정 의원(여성가족평생교육위, 더민주 파주2)이 참석해 장애인들을 응원했다. 

이상호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정책위원장, 김태균 한국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위원장, 박병철 군포장애인자립센터소장, 김기식 파주보치아연맹 회장 등 장애인단체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파주자유로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이강천)는 경기도의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발달장애인 고용창출을 위한‘식용달팽이 농장’(파주민들레달팽이 농장)을 운영해왔고 이를 바탕으로 화장품을 개발했다.

달팽이 농장에는 발달장애인 근로인 6명과 실습생 2명이 식용달팽이 약 2만마리를 양식하고 있다. 달팽이 화장품(마스크 팩 및 토너)은 지난 8월 출시에 이어 파주시 장단콩 행사 연계상품으로도 추진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