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이필근 의원(수원1), ‘지역간 수돗물 요금 격차 해소 정책 포럼’개최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0/01/17 [10:05]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이필근 의원(수원1), ‘지역간 수돗물 요금 격차 해소 정책 포럼’개최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0/01/17 [10:05]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이필근 의원(수원1)은 16일 경기연구원 12층 회의실에서 ‘지역간 수돗물 요금 격차 해소 정책’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내 31개 지자체간 수도요금 격차해소를 위한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이 의원을 비롯해 이영종 경기도수자원본부 본부장, 상수관리팀장, 경기연구원 및 관련 업계관계자 등 11명이 참여해 토론을 진행했다.

 

주제 발제자 한국수도경영연구소 김길복 소장은 ‘경기도 수도사업 격차해소를 위한 통합방향’발표에서 도내 지자체간 수도료 생산원가 및 요금격차 심화현황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며 지방상수도 통합방안과 통합 수도사업 추진방향을 제안했다.

 

경기도 이상우 상수관리팀장은 그간 정부의 정책추진의 성과와 한계에 대해 설명한 후 시설․장비 현대화 유수율 제고 및 수도경영 취약지역 상수도 확충 지원의 단기정책과 지방상수도 통합 및 위탁운영의 장기정책 등 경기도의 상수도 정책 방향을 소개했다.

 

이의원은“같은 상수도 물인데도 도내 지방자치단체별로 2~3배 차이가 나는 것은 공정성에 문제가 있으며 주민의 정서에도 어긋난다”며, “수도사업은 점진적이고 단계적으로 광역도 단위의 통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