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병무청, 예비군 관련 용어 쉽게 고친다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6/04/28 [16:31]

경인지방병무청, 예비군 관련 용어 쉽게 고친다

모닝투데이 | 입력 : 2016/04/28 [16:31]

경인지방병무청(청장 송엄용)은 4월 28일부터 5월 17일까지 예비군 관련 용어 순화를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병력동원소집통지서 등 각종 통지서와 안내문 등에 국민이 이해하기 어렵고 오해하기 쉬운 용어가 많이 기재되어 있어 이를 개선함으로써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공모 대상은 예비군에게 전달되는 각종 통지서 및 안내문 등 총 5종의 서식에 기재된 예비군 관련 용어이며, 관련 서식은 국민신문고와 병무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반 국민은 국민신문고 누리집(http://www.epeople.go.kr)에서 국민행복제안→공모제안→해당 공모제목 클릭→응모하기를 통해 응모하면 되며, 공무원은 국민신문고 누리집(https://www.epeople.go.kr:8055)에서 공무원제안→공모현황→해당 공모제목 클릭→제안등록하기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은 6월 중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에게는 병무청장 표창과 상금 5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병무청장 표창과 상금 30만원, 우량상 3명에게는 병무청장 표창과 상금 2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중복 응모된 제안인 경우에는 먼저 접수된 제안으로 우선 심사하며, 동일인이 2건 이상 응모할 수 있으나, 2건 이상이 시상 대상이 될 경우에는 상위 1건만 시상 대상으로 인정된다. 아울러 제안으로 볼 수 없는 내용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예비군 관련 용어가 정비될 수 있도록 국민과 공무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