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응원행사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3/08 [16:08]

경기농협,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응원행사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03/08 [16:08]

▲ 경기농협에서 늘 당당한 여성을 위한 '花이팅' 행사를 진행해 여직원들에게 장미와빵을 전달하고 간담회를 진행했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농협(본부장 정용왕)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경기지역본부에서 정용왕 본부장과 노세현 금융산업노동조합 NH농협지부 경기지역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합동으로 늘 당당한 여성을 위해 '花이팅' 행사를 개최했다.

 

경기농협은 매년 양성평등을 존중하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기념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고자 여직원들에게 장미와 빵을 전달하고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정용왕 본부장은 "여직원들에게 존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여성들이 당당하게 자기역량을 펼칠 수 있는 행복한 농협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세현 금융산업노동조합 NH농협지부 경기지역위원장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뜻 깊은 날, 화훼농가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협내 양성평등 문화조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여성의 날(매년 3월 8일)은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유엔(UN)이 지정한 국제기념일로 우리나라에서는 2018년부터 법정기념일로 공식 지정됐으며, 장미는 참정권을 빵은 평등한 임금과 노동조건을 요구하는 생존권을 의미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