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아동권리 영상제작 공모전 실시미취학 및 초등 저학년(만8세 미만) 대상 신규 교육 콘텐츠
[모닝투데이=조지영 기자] 의왕시는 아동권리 증진 및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아동권리 영상제작 공모전’을 9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미취학 및 초등 저학년(만8세 미만)을 대상으로 제작한 영·유아도 이해 가능한 수준의 3~4분 분량의 영상물을 제출하면 되며, 아동권리 증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역, 연령 상관없이 응모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아동의 4대 권리(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와 유엔아동권리협약의 내용이며, 공모전 최우수작품 수상자에게는 의왕시장상과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의왕시는 아동복지법에 따른 만18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연령별, 대상별 다양한 아동권리교육을 추진 중에 있으며, 지난 연말에는 자체 제작해 배포한 교육영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기관과 지역아동시설 종사자들의 평가를 통해 저연령 아동을 위한 아동권리교육에 대한 추가 영상제작 수요가 있음을 확인해 진행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새학기가 시작된 시기에 발맞춰 교육현장에서 수업용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우수작으로 선정된 영상을 배포할 예정이며, 저연령 아동들이 이해하기 쉬운 내용의 우수한 영상이 제작돼 많은 아동들이 자신의 권리를 인지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영상제작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및 아동청소년과 아동친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