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희시의원, 경기도·시군 홈페이지 장애인 모니터링 사업 정담회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8/26 [17:21]

[경기도의회] 정희시의원, 경기도·시군 홈페이지 장애인 모니터링 사업 정담회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1/08/26 [17:21]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희시 도의원(더민주, 군포2)은 지난 24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및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이세항 회장과 경기도·시군 홈페이지 장애인 모니터링 사업 관련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이세항 회장은 “장애인이 직접 경기도·시군 홈페이지를 상시 모니터링 및 점검함으로써 정보취약계층(장애인, 고령자)의 웹 접근 취약점을 개선해 홈페이지 이용 만족도 및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며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정희시 의원은 이세항 회장의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정보소외계층의 정보접근성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고 더불어 장애인 일자리 참여기회를 제공해 자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공감했다. 또한 “경기도 장애인 복지 발전에 기대가 큰 만큼 지금은 경기도 일부 시·군에서만 시행하고 있지만, 계속해서 전체 시군으로까지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의견을 전했다.

 

이 사업은 생산복지를 위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장애인에게 사회적 참여와 평등을 보장하는 등 장애인 삶의 질 제고를 추구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안정된 생활을 추구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