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더민주ㆍ의정부1) 도의원은 지난 30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여재구 행정과장, 장인순 지방행정사무관, 이승민 대외협력팀장 외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과 경기도교육비 특별회계에 대한 현황 설명회을 갖고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은 노후학교 시설 개축 및 구조변경(리모델링)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조성해 학생 중심의 미래형 교육과정 구현을 위해 의정부 관내 7개교를 최종 선정해 올해부터 2025년까지 추진 예정에 있으며 2021년 경기도교육비 특별회계(2차 추경)는 세부사업별로 예산을 분배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참석한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21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의정부 지역(경의초,경의유치원,의정부고) 사업에 관한 진행 현황과 예산확보 방안 및 향후 추진 일정을 소개하고, 이어 2021년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2차 추경) 세부사업별 ▲문화예술교육활성화(의정부몽실학교 지하주차장 천장 보수 공사) ▲대외교육협력관리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 ▲교육지원청운영에 관한 예산배분 등에 대해 설명했다.
그리고 의정부 1선거구 지역 2021년 하반기 소규모교육환경개선사업 지원 현황에 대해서도 부연했다.
이에 대해 최경자 도의원은 “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의정부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뿐만 아니라 경기북부지역 예산확보를 위해서 노력 할 것”을 다짐하고, 아울러 “경기도 교육시설 안전문제에 대해서 특별히 관심을 갖고 2차 추경예산 확보의 세부항목별로 내용을 검토 보완하여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하반기 소규모교육환경개선사업의 경우에는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 차원과 같이 사전에 이슈(의정부동 더샵파크에비뉴 아파트 입주) 사항을 검토 보완해 대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