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더불어민주당ㆍ평택5)이 제정한 「경기도 아이스팩 순환 활성화 지원 조례」 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정책·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우수조례로 선정돼 경기도당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정)은 지난 1년간 경기도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실시한 정책 또는 발의한 조례를 대상으로 공모 절차를 거쳐, 9월 30일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수상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열었다.
서현옥 의원이 제정한 「경기도 아이스팩 순환 활성화 지원 조례」는 아이스팩 순환 사업 및 친환경 아이스팩 제작 권고 등의 사업 추진 내용을 조례에 반영하는 것을 골자로 조례 제정을 통해 시·군에 사업비 지원 근거를 마련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정책을 추진하고자 제정됐다.
특히 본 조례는 최근 그린뉴딜, ESG경영 등 환경에 관한 관심이 날로 커져가는 상황에서 전국 광역의회 최초로 아이스팩 관련 사업을 조례에 담아 높은 시의성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서현옥 의원은 “환경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기울여 왔기 때문에 오늘 이 상을 수상할 수 있게 된 것이라 생각한다”며, “도의원으로서 평택시민과 경기도민의 환경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기후위기·환경보호를 위한 각종 정책에 큰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