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독도 사진전’ 개최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1/10/06 [16:40]

경기도의회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독도 사진전’ 개최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1/10/06 [16:40]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독도수호특별위원회(위원장 김용성, 비례)와 경기도청은10월 6일(화)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독도 관련 사진과 독도를 사랑하는 청년 작가들의 회화 작품 전시회를 공동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독도 사진전 기획 작가인 주대선 작가의 작품소개로 진행됐으며, 독도에 관련된 작품들을 전시하여 경기도민의 독도에 관한 관심을 야기하고자 개최됐다.

 

장현국 의장은 “며칠 전 일본 시마네현에서 독도 관련 상품을 개발하며 독도를 형상화한 음식에 일장기를 꽂아 내놨다는 소식을 접했다. 우리가 더 많은 관심과 노력으로 독도를 향한 일본의 헛된 야욕에 대해 경고하고 우리의 영토 독도를 지켜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용성 위원장은 “단재 신채호 선생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고 하였다. 일본의 영토 침탈야욕과 망언 속에서 독도를 지켜낼 방법 중 하나는 독도는 우리의 땅, 우리의 섬임을 끊임없이 기억하는 것이다.”라며 “많은 도민들이 외롭고 고립된 독도의 모습이 아니라 자연의 조화가 만들어낸 아름다운 풍경, 그곳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독도수비대를 그린 작품 등을 통해 독도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홍보하려는 의미로 시작된 이번 전시회는,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 10월5일부터 10월29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며 작품에 관해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