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각 평화누리‘누리성 모험놀이터’, 2021 행정안전부 전국 우수어린이 놀이시설 선정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1/09 [11:51]

임진각 평화누리‘누리성 모험놀이터’, 2021 행정안전부 전국 우수어린이 놀이시설 선정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11/09 [11:51]

▲ 임진각 평화누리‘누리성 모험놀이터’/사진=경기관광공사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관광공사가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에 조성한 ‘누리성 모험놀이터’가 2021년 행정안전부 전국 우수어린이 놀이시설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전국 7만8000여 곳 어린이놀이터 가운데 시ㆍ도와 교육청으로부터 추천 받은 51곳을 대상으로 서면심사 및 현장 실사를 통해 최종 7개소가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로 선정했고 그 중 ‘누리성 모험놀이터’가 임진각 평화누리의 대표 놀이터로 그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9일 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개장한 약 2,000㎡ 규모의 누리성 모험놀이터는 어린이가 부모와 함께 탐험대가 돼 평화누리성으로 모험을 떠나는 ‘누리성 탐험대’의 이야기를 담았고, 유아, 어린이 등 놀이 동선을 구분해 연령대별로 놀이공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짚라인 타기, 외나무다리 건너기 등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놀이를 통해 도전과 성취를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또한 ‘누리성 모험놀이터’는 임진각을 방문하는 어린이 동반 가족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SNS 명소로 소개되는 등 입소문으로 놀이터의 이용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공사는 마스크 착용 지도, 놀이기구 소독과 밀집 방지를 위한 동선 관리 등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모험놀이터를 기획한 공사 관계자는 “놀이터 개장 이후, 많은 방문객으로부터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 선정을 계기로, 더 안전하고 재미있는 놀이시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와 공사는 이번 우수놀이터 선정에 힘입어 내년 모험놀이터와 연계한 놀이시설추가를 계획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임진각을 방문하는 어린이 동반가족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