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의장 등 道의회 의장단, 광교신청사 현장 점검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1/11/30 [16:55]

장현국 의장 등 道의회 의장단, 광교신청사 현장 점검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1/11/30 [16:55]

▲ 장현국 의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의장단이 광교신청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자료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장현국 의장(더민주수원7) 등 경기도의회 의장단이 경기도의회 광교신청사현장을 30일 방문했다.

신청사 입주를 한 달 여 앞두고 이루어진 이번 현장 방문은, 의장단이 직접 본회의장, 의원실 등 주요시설을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

의회 광교신청사를 찾은 장현국 의장과 진용복(더민주용인3)·문경희(더민주남양주2) 부의장은 사업 추진기관인 경기도 건설본부와 공사대행기관인 경기도시공사 관계자의 설명을 들으며 의원실, 의장실, 부의장실, 본회의장, 상임위원회 회의실 등을 순차적으로 확인했다.

장현국 의장은 광교신청사 이전은 지방의회 부활 30년 만에 이뤄지는 역사적 과업이라며 내년 2월 신청사에서 2022년 첫 임시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철두철미하게 현장을 점검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광교신청사는 광교신도시 공공청사 경기융합타운 부지 내 33,000(지하4, 지상12) 규모로 신설된다.

경기도의회는 인테리어 작업, 시설 점검 등 마무리 공사를 마치고, 내년 1월 중 신청사로 이전해 2월 중 개청식을 가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