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4)은 13일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교육발전에 공헌한 것을 인정받아 2021년도 교육행정위원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황대호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경기도교육청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주변 소음피해 학교 지원 조례」, 「경기도교육청 일본 전범기업 기억에 관한 조례」, 「경기도교육청 학생스포츠 활동 지원 조례」 등 전국 최초이자 전국 지자체에 큰 파급력을 선사한 대표발의 조례 14건을 포함하여 총 218건의 조례안을 발의하고, 경기교육 발전과 개선을 위한 도정질문,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왕성한 입법·정책활동을 펼쳤다.
또한 지역주민, 지역교육공동체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군사기지 소음피해 학교 지원, 능력 중심 사회를 위한 직업교육 활성화, 개방형 학교 스포츠클럽 모델, 비정규직 교육공동체 처우개선, 경기도형 스포츠뉴딜 정책 제안 및 실현 등 주민 목소리를 대변한 정책을 실현하고,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경기도체육회 관련 각종 의혹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 및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위원장을 역임하며 도정의 굵직한 현안 해결에 큰 역할을 실현하는 지방의원의 모습을 톡톡히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 의원은 이번 수상에 대해 “이익 앞에 물러서고 책임 앞에 다가서는 자세로 그동안 의정활동에 충실하였을 뿐인데,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정을 바라보고 의정활동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