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전승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21일 서울시 대한민국예술인센터 2층 로운아트홀에서 개최된 ‘2021 한류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류문화대상은 한국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한류에 크게 공헌한 이들의 공로를 치하하는 시상식으로 한류닷컴㈜이 주관하고 서울특별시·문화관광부·서울시관광협회·서울시문화재단 등이 후원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현재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승희 의원은 마을교육공동체 강화에 많은 관심을 두고, 경기꿈의학교와 꿈의대학의 활성화, 지역 특성 반영한 마을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학습자 중심의 특색 있는 경기교육 마련에 기여하고 있으며, 경기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교육여건 조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전승희 의원은 “방탄소년단, 오징어게임 등 최근 한류가 전 세계에 우호적인 변화를 이끄는 것을 보면 ‘문화의 수준이 곧 그 나라의 국격’이라는 말을 다시금 떠올리게 된다”며, “지난 수십 년간 문화예술 산업에 헌신해오신 많은 분들의 노력을 잘 알고 있기에, 의정활동을 통해 한류가 일시적 유행으로 끝나지 않도록 지속적인 문화예술 발전 기반을 가꾸는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