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권락용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6)이 좌장을 맡은 「백현 MICE개발 추진현황과 과제」토론회가 17일 개최됐다.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주최한 ‘2021 경기도 하반기 정책토론 대축제’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토론회는 백현 MICE의 올바른 역할을 정립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제발표를 맡은 윤영혜 동덕여대 글로벌MICE학과 교수는 전국 컨벤션센터의 장단점 분석을 통한 백현 MICE 구축을 강조했고 센터 주변 인프라 조성, 레거시 형성 및 활성화 등 전략 방안과 교통 이슈 해결 등의 기타과제를 제시했다.
첫 번째 토론자인 진홍석 (사)한국마이스융합리더스 포럼 회장은 주민들이 원하는 진정한 가치 추구가 가능한 백현 MICE 형성이 중요함을 강조했고 관련 교육 및 마케팅 행사의 사전 시행과 성과 측정의 필요성을 제언했다.
두 번째 토론자인 김용우 킨텍스 기획조정실장은 후발주자인 성남은 경쟁을 피할 수 없음을 설명하며 성남이 보유하고 있는 산업적 기반을 활용한 특화 전략 마련을 제언했다. 덧붙여, 자체 숙박시설, 주차시설 등 편의시설 확보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세 번째 토론자인 이상열 고양CVB 단장은 지역사회의 관여와 시민의 참여를 통한 지역 공공재의 컨벤션센터 구축을 제시하며 융합적 MICE 거점으로써의 역할을 강조했다.
네 번째 토론자인 이은승 남서울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는 백현 MICE 담당 구성원의 명확한 설정과 지자체에 이익이 남는 철저한 사전 설계가 필요함을 제언했고 성남시가 가진 배경을 통한 랜드마크 개발 등 맞춤형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좌장을 맡은 권락용 의원은 “성남시 관계자분들과 전문가의 조언, 실무적 경험을 바탕으로 성남시만의 장점을 찾아내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찾는 백현동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토론회를 마무리 지었다.
이번 코로나19 생활수칙에 따라 최소 참석인원으로 진행되었으며 김병관 국회의장 비서실장, 김병욱 국회의원이 서면으로 축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