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2/07 [15:35]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2/02/07 [15:35]

▲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기념촬영/사진=경기도의회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방재율)가 정책연구용역 ‘경기도형 맞춤형 급여제도 : 기초노령연금 중심으로’의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연구용역은 급속한 고령화와 급증하는 노인빈곤율에 대한 경기도의 대책 마련 필요성에서 제안됐으며, 극동대학교 산학협력단 정영모 교수가 책임연구원으로 참여했다.

 

중간보고회에서는 착수보고회 이후 진행된 연구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으며,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포커스그룹인터뷰(FGI) 결과와 이로 인한 시사점과 논의 사항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연구진은 ▲주거자산으로 인한 수급배제 대안으로서 경기도형 최저생계비 이하 노인 지원방안 ▲국민기초생활급여와 기초연금 동시 수혜자 지원 방안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역할을 고려한 경기도 빈곤노인가구 지출지원방안 등을 주요 논의 사항으로 제시했다.

 

중간보고회에 참석한 최종현 의원은 “짧은 시간에 심도있는 연구를 진행해주신 연구진에 감사드린다”면서 “우리 사회가 노인빈곤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방안에 대해 계속적으로 논의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번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는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