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행복한 삶 복지연구회(회장 권정선)’는 25일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민선7기 4년간의 경기도 복지정책에 대한 중요도와 만족도 분석 및 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IPA분석을 통한 경기도 복지정책의 중요도와 만족도 분석’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의원연구단체 권정선 회장, 정희시, 이애형 회원과 경기도청 권문주 복지정책팀장 및 연구용역 책임자인 한형서 교수, 공동연구원 소순창 교수(사단법인경인행정학회)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각종 복지정책의 중요도와 만족도 분석 및 이에 따른 성과를 평가하는 것뿐만 아니라, 올해 지방선거를 통해 선출될 단체장이 향후 복지정책을 설계하는 데 활용할 수 있도록 복지분야 개별정책의 우선순위 및 중점 추진 정책 등을 체계적으로 분류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연구회 회장인 권정선 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하여 IPA를 활용한 체계적인 복지정책 분석과 이를 바탕으로 한 구체적인 경기도 복지정책의 비전, 목표, 전략목표 및 중점과제들을 설정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수행기관인 사단법인경인행정학회 책임연구원인 한형서 교수는 이번 착수보고회에서 “중요도는 높은데 만족도가 낮은 정책, 이와는 반대로 중요도는 낮은데 만족도가 높은 정책들을 정확히 분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당부하며, “중요도 및 만족도에 대한 성과 평가를 실시하고 해당 정책들에 대해 집중적으로 노력 또는 지양하거나 지속적 유지 또는 점진적 개선 등 도출안에 대해 철저히 관리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제언했다.
행복한 삶 연구회는 경기도의원 14명으로 이루어졌으며 IPA분석을 통해 경기도의 복지정책을 청년, 노인, 장애인 등 각 분야별로 분류하고, 이들 정책에 대한 중요도와 만족도 분석 및 성과 평가를 통해 향후 도민이 만족하는 복지정책에 활용하고자 설립된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로 이번 연구의 수행기관은 사단법인경인행정학회이며 연구기간은 3개월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