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안산지역 초등 학부모와 소통 간담회 참석

"교육 자치로 미래 교육 실현해야"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7/08/16 [17:59]

이재정 교육감, 안산지역 초등 학부모와 소통 간담회 참석

"교육 자치로 미래 교육 실현해야"

모닝투데이 | 입력 : 2017/08/16 [17:59]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한양대학교 게스트하우스에서 안산지역 초등학교 학부모들과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경기도교육청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6일 오후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게스트하우스에서 열린 ‘2017 학부모 소통 간담회에 참석해 안산지역 학부모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는 초등학교 학부모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The 소통, The 공감, The 변화 시즌라는 주제로 교육정책과 현안문제에 대해 이재정 교육감과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인권 존중의 학교문화 개선, 체험중심 수업 확대, 인성교육 강화, 학교폭력의 기준 강화, 혁신 공감학교의 내실화, 교원능력개발평가 개선방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교육개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 자치를 실현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획일적 교육으로는 미래가 없는 만큼 아이들이 잠재력을 발휘하며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을 맘껏 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혁신학교의 방향에 대한 학부모의 질문에 혁신학교는 학생과 교사가 중심이 되어 새로운 수업과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곳이라면서, “학교마다 특색을 살려 모두가 꿈꾸는 행복한 미래 학교가 되도록 자생적 변화와 협력적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들이 스스로 꿈을 찾는 교육에 대해서 질문하자 정답을 고르는 수능 중심의 교육을 바꿔 나갈 것이라며, “학부모님들도 아이들이 다양한 답을 상상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함께 만들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마무리 발언으로 이 교육감은 학교를 학교답게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논의가 필요하다면서, “학부모님들의 소중한 의견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 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교육 정책에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