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공립 단설유치원장 현장지원협의회 개최

교육공동체가 함께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경기유아교육'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1/18 [13:20]

경기도교육청, 공립 단설유치원장 현장지원협의회 개최

교육공동체가 함께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경기유아교육'

신지현 기자 | 입력 : 2018/01/18 [13:2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19일 남부청사에서 공립단설유치원장 현장지원협의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현장지원협의회는 경기유아교육 정책 방향에 대해 상호 공유함으로써 교육공동체가 함께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경기유아교육을실현하고자 마련했으며, 공립단설유치원장 81명이 참석한다.

현장협의회에서는 2018 경기유아교육 정책 운영 개요 및 강조점, 정책별 추진과제등을 안내한다.

올 해 경기유아교육은 놀이중심 통합교육으로 유아의 행복한배움과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며,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 정착을 위해 유아교육의 본질 회복과 유아의 놀 권리 보장 등 유아교육의 정상화를 강조하고 있다.

특히, 전문가 및 현장의 의견을 수렴한 행복한 유치원 교육공동체 협력교육 유치원 공공성 제고 현장중심 지원 강화 등 유아교육의 4가지 정책과15개 추진과제를 중심으로 유아교육과정 담당 장학사가 정책별 추진과제와 세부 업무 추진 일정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유아교육과 / 자료실에 탑재한 2018 경기유아교육 운영계획 경기유아교육 이렇게 실천합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정례 유아교육과장은 경기유아교육의 핵심은 놀이중심 교육을 통한 유아의 놀 권리 보장 등 교육의 중심에 유아를 두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유아가 배움의 주체가 되어 행복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기유아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