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한수민 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지난 5월 24일,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전국 지자체 공무원 대상 영양사업 담당자 교육 「제1기 영양사업 기본과정」에서 “영양사업 우수사례”를 주제로 강의를 실시하였다.
이 교육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지역사회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최적의영양관리 및 식습관 개선 사업추진을 위해 전국 지자체 영양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교육과정이다.
김포시보건소는 시민의 영양관리를 위해 생애주기별 영양사업 및 영양플러스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2019년도에 이어 2021년에도 영양플러스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 표창을 받기도 하였다.
또한 김포시보건소는 5월 24일에 이어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실시하는 「제1기 신규자를 위한 영양사업과정」에서“영양사업 우수사례”를 주제로오는 6월 13일에도 강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영주 보건사업과장은 “이번 강의 내용을 기반으로 하여 각 지자체 보건소에서 시민을 위한 영양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영양관리 프로그램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