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한수민 기자]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동쉼터(이하 이동쉼터)는 지난 6월 14일(화) 청소년 이동쉼터 운영의 민주성과 투명성 제고를 통해 이용청소년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제 2분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날 운영위원회는 ▲2022년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운영현황 보고 ▲2022년 거리지원사업 추진현황보고 ▲상반기 주요사업 추진실적 ▲하반기 주요사업 추진계획 순으로 개최되었으며, 2022년 가정밖 청소년의 가정복귀가 어려운 현실과 홀로서기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 인식형성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지역자원 활성화 방향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운영위원회는 청소년쉼터 운영계획 수립ㆍ평가, 프로그램개발, 이용청소년들의 권익향상 및 보호, 지역사회 협력 네트워크 구축, 가정밖 청소년의 가정복귀와 인식개선을 위한 지역자원 연계의 역할을 수행한다.
김포시 청소년이동쉼터 ‘더쉼’은 이동상담버스로 관내 각 지역을 찾아가는 ‘이동형 청소년쉼터’로, 가출 등의 다양한 고민이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상담, 의료, 위생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현장지원형 청소년복지지원 사업이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현장에서 위기(가능) 청소년들을 직접 발굴하고, 즉각적 도움을 주기 위한 ▲기관연계지원 ▲위기청소년 응급물품지원사업(식사 및 간식 지원) ▲거점지역 청소년 심화조사 ▲위기청소년 온라인 상담 등의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업소식 및 활동내용은 홈페이지나 SNS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