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화성시 소년소녀합창단’ 연습실 방문

이해남 의원장, ‘세계청소년 합창축제&경연대회’수상 축하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8/01 [15:01]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화성시 소년소녀합창단’ 연습실 방문

이해남 의원장, ‘세계청소년 합창축제&경연대회’수상 축하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8/01 [15:01]

▲ ‘화성시 소년소녀합창단’을 찾은 교육복지위원회 의원들/화성시의회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이해남 위원장 및 소속위원인 명미정, 송선영, 이용운, 전성균 의원은 지난달 30일 화성시 소년소녀합창단 연습실을 찾아 ‘세계청소년 합창축제&경연대회’수상을 축하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화성시 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3박4일간 서귀포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세계6개국 어린이와 청소년 1천여 명이 참가한 ‘세계청소년 합창축제&경연대회에서 총4곡의 곡을 선보이며 이 대회 일반합창 부문 1위로 금메달을 차지했다.

 

지난 2004년 창단해 1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화성시 소년소녀합창단은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 100여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름다운 하모니와 예술적 다양성으로 2018년 전국소년소녀 합창경연대회 2위, 제주 국제합창대회 은상, 2019년 프랑스 노르망디국제합창대회 3위 등 국내외 유수의 합창대회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해남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장은 수상을 축하하며 “대회를 준비하느라 구슬땀을 흘렸을 어린 합창단원들의 수고가 보상받은 것 같아 기쁘다”면서 “합창단원들 역시 이번 수상으로 큰 성취감을 맛보고, 한층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화와 예술의 도시로 발돋움하는 화성의 이름을 널리 알려준 우리 아이들이 대견하고 고맙다”며, “앞으로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의원들은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응원하고 한층 더 성장시킬 수 있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기 위해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