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박달스마트밸리 조성사업' 관련 포천 지하탄약고 방문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8/02 [10:45]

안양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박달스마트밸리 조성사업' 관련 포천 지하탄약고 방문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8/02 [10:45]

▲ 박달스마트밸리 조성사업 조감도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재현)는 지난 7월 29일 박달스마트밸리 조성사업과 관련해 안양시보다 먼저 탄약고 지하화사업을 완료한 포천시 무봉리 지하탄약고를 방문했다고 2일 밝혔다.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은 포천 지하탄약고를 방문해 부대 관계자로부터 탄약고 지하화사업 전반에 대한 사항과 지하탄약고의 안전성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현 위원장은 “박달스마트밸리 조성사업은 안양시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으로 최근에 탄약고 지하화에 따른 안전성 문제에 대한 논란이 있으며, 안전성 문제는 지역주민들에게 민감한 사항”이라며, “먼저 완료한 포천 지하탄약고 사업에서 드러난 부족한 부분에서 보완해야 할 점들을 배우고 안전기준을 엄격히 적용하여 안전성을 충분히 확보해야한다”고 시 집행부에 당부했다.

 

한편, 박달스마트밸리 조성사업은 박달동 일원 군부대 시설 재배치 등을 통해 친환경 첨단산업과 주거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국방부와안양시가 기부 대 양여 방식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