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열 의장, 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방문단 접견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7/10/19 [23:07]

정기열 의장, 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방문단 접견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7/10/19 [23:07]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ㆍ안양4)19일 경기도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전라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장명식(더민주ㆍ고창2) 위원장 등 방문단을 만났다.

이번 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의 방문은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경기도내 선진지 현장방문의 일환으로 경기도-전북의회 교육위원회 간 의정역량강화와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앞두고 성사됐다.

▲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과 전라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방문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도의회     © 모닝투데이


정기열 의장은 “1,300만 경기도민을 대표해 전라북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경기도의회 방문을 환영한다, “추후 있을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와의 간담회에서 서로가 상생하고 협력할 수 있는 좋은 성과가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지방자치 확대와 기능 강화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에 국내 의회 간 교류와 소통이 부족한 것 같아 아쉽다, “이번 교류가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교류로 이어져 지방정부 및 교육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전라북도의회 장명식 위원장은 이번 교류를 통해 지방자치가 발전하고 전북-경기도 간의 교류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방문에는 장명식 위원장을 비롯해 이해숙(더민주ㆍ전주5), 최인정(국민의당ㆍ군산3)부위원장, 양용모(더민주ㆍ전주8), 조병서(더민주ㆍ부안2) 위원이 함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