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산업 일자리박람회…11월말까지 온라인채용관 운영방사청 유튜브 ‘온라인 채용설명회’…오프라인 채용상담관도 운영방위산업 관련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인재 채용의 장이 열린다.
방위사업청은 19일부터 ‘2022 방위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박람회 홈페이지(defensejobfair.com)에 온라인 채용관을 개설해 취업전문포털 인크루트와 연계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 입사 지원 및 화상 면접 등을 지원한다.
구직자는 방위산업 관련 기업들의 채용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관심기업에 이력서 등 서류를 제출해 즉시 지원할 수 있다.
오는 22일에는 방사청 유튜브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어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채용전형, 채용조건, 인재상 등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아울러 방사청이 주최하는 ‘2022 국방과학기술대제전’과 연계해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는 aT센터에서 채용상담관이 운영된다.
기업-구직자 간 채용설명, 취업 노하우 전수 등 대면상담을 진행하며 채용상담을 받기를 원하는 구직자들은 일자리박람회 누리집에서 오는 29일까지 사전신청을 하면 된다. 행사 당일 현장등록 후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참여하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10월 27일 창원대학교, 11월 3일 금오공과대학교에서 현장 채용설명회가 열린다.
방위산업 일자리박람회 누리집은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지속적인 일자리 매칭을 위해 11월 30일까지 운영된다. AI면접, 취업특강,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성공 콘텐츠도 제공한다.
일자리박람회 프로그램별 참여기업,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김진홍 방사청 방위산업진흥국장은 “청년들에게는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인재 확보의 계기가 돼 우수한 인재들이 방산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방사청은 일자리박람회뿐만 아니라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 국방 중소·벤처기업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방위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