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국민의 힘, 남양주7)은 지난 31일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남양주시 주차관리과 담당자로부터 ‘퇴계원중학교 운동장 지하 공영주차장 건립’ 관련 업무보고를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 사업의 추진 배경은 퇴계원읍 주차난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보행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3월 31일 퇴계원중학교에서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을 신청하게 되어 시작하게 되었다. 「학교복합시설법(약칭)(21.3.)」 시행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주차장 단독설치 법적 근거는 마련되어 있는 상태이다.
이 자리에서 남양주시 주차관리과 엄승호 과장은 “퇴계원중학교 학생들의 학습권 침해를 최소화하는 신공법(TOP-DOWN 공법)적용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하며 “여러 가지 의견을 수렴하며 남양주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했다.
이에 이병길 의원은 구체적인 사업 일정에 대한 계획을 검토하며, 해당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게 남양주시와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아울러 “남양주시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해서 언제라도 남양주시 도의원으로서 앞장서 목소리를 낼 것이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