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 개최-주민들의 온·오프라인 참여 기회 마련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일 양평군 보훈회관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코로나 방역을 준수하기 위해 공청회를 유튜브로 송출하여 행사장에 참석하지 못한 주민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되어,제5기 양평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의 경과보고와 계획내용 발표 후 계획에 대한 주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사람이 중심이 되는 행복하고 안전한 양평」이라는 비전으로 수립된 제5기 양평군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은 ▲누구나 안심할 수 있는 지역보호 체계 구축 ▲더 많은 군민이 참여하고 누릴 수 있는 교육문화 환경 조성 ▲편의시설 강화를 통한 행복한 마을환경 ▲누구나 누리는 건강증진 체계 구축 ▲양질의 공공형 일자리 제공과 고급 기술력을 갖춘 인력풀 구축 이라는 5대 추진전략과 10개 중점추진사업, 32개 세부사업 및 18개 세부 과업 등으로 구성됐다.
이에 앞서 양평군은 지역사회보장계획안 마련을 위하여 계획수립TF 운영, 사회보장 영역별 및 사회복지 종사자를 중심으로 한 FGI, 워크숍 등을 통해 양평군 지역 특성 및 주민 욕구 등의 복지 여건을 진단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평군은 모든 군민을 포용하여 누구나 누리는 예방적 복지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복지의 중심에 있는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고견과 적극적 참여를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계획이 수립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심의와 군의회 보고를 거쳐 이달 말 최종 제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