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초등학교 학생들 화성시의회 견학 체험 활동

우리나라를 이끌어 줄 미래의 일꾼이 되어주길 부탁

김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17/11/09 [00:30]

동탄초등학교 학생들 화성시의회 견학 체험 활동

우리나라를 이끌어 줄 미래의 일꾼이 되어주길 부탁

김현진 기자 | 입력 : 2017/11/09 [00:30]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동탄초등학교(교장 이희주) 학생자치회 임원 및 학급임원 30명이 지도교사의 인솔로 8일 의회 체험활동을 하기 위해 화성시 의회(의장 김정주)를 방문했다.

▲ 동탄초등학교 학생들이 8일 화성시의회를 방문해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 모닝투데이


화성시의회는 그 동안 관내 초
··고 학생들에게 지방의회의 역할과 의정활동에 대해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의회 견학에서 동탄초등학교 학생들은 본회의장에서 시의회 소개 설명을 듣고, 의회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화성시의회의 조직 및 운영과 역할, 화성시 현황 등에 대해서 공부하고 궁금한 점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의장실, 부의장실, 상임위원회실 등 시설을 둘러보면서 화성시의회의 참 모습을 체험하는 견학 활동을 마무리 했다.

이번 견학을 축하하기 위해 이성희 의원이 함께 학생들의 체험 활동을 참관했으며, 이성희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동탄초 학생들의 의회 방문을 환영하며, 화성시 의회는 조례의 제정과 예산안 심의, 집행부인 시청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행정사무감사 등의 중요한 일을 하는 곳으로, 오늘 의회 체험 활동을 기회로 미래 우리나라를 훌륭하게 이끌어 줄 일꾼이 되어주길 부탁드린다고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동탄초등학교, 화성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