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교사학습공동체 Y.E.S, 가족과 함께하는 플로깅 행사 개최!

-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마음을 잇다, 지구를 잇다’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0 [15:41]

양평군, 교사학습공동체 Y.E.S, 가족과 함께하는 플로깅 행사 개최!

-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마음을 잇다, 지구를 잇다’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9/20 [15:41]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단체인 교사학습공동체 Y.E.S 는 지난 17일 양평파크골프장과 강상체육공원 일대에서 ‘마음을 잇다, 지구를 잇다’라는 주제로 가족과 함께하는 플로깅 행사를 개최했다.

 

245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2022년 양평군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선정사업으로, 기후위기에 대해 알리고 환경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을 서약하고 체험 부스(텀블러, 에코백 등)를 운영했다. 또한, 가족 단위로 양평파크골프장과 강상체육공원의 산책로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박경진 대표는 “오늘 행사는 일상 속 체험과 놀이 중심의 환경교육을 현장 속에 적용해 부모와 아이들의 환경 감수성과 환경 시민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양평군 영유아를 위한 지속가능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가정과 연계, 탄소중립과 지역사회 환경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현주 센터장은 “뜻깊은 행사에 참여해주신 회원분들과 가족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우리 센터에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개발·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오늘 봉사활동을 통해 가족 간 유대 강화는 물론,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자원봉사의 필요성과 성취감, 환경보호 의식을 일깨워주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라며, “오늘 플로깅 행사가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올바른 가치 확립의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