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임 위원장, 시장․군수 참여 지방분권 토론회 참석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7/11/14 [17:55]

김유임 위원장, 시장․군수 참여 지방분권 토론회 참석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7/11/14 [17:55]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의회 헌법개정을 위한 지방분권위원회 김유임 위원장(고양5)14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당신을 듣고 싶다!’ 시장군수 참여 지방분권 1차 토론회에 참석했다.

▲ 김유임 위원장이 '기방분권 개헌과 경기도의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설명하고 있다.     © 모닝투데이

이날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 민주당이 주최ㆍ주관한 순회 토론회로 헌법 개정 대비 지방분권 관련 기초자치단체장 의견을 수렴해 올바른 지방분권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김유임 위원장은 연방제 수준의 자치분권 개헌이라는 최성 고양시장의 주제 발표에 앞서, ‘지방분권 개헌과 경기도의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기도의회 헌법개정을 위한 지방분권위원회 활동내용을 소개하고 지방분권형 개헌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1987년 민주화운동의 결실로 마련된 현행헌법이 시대가 많이 변화했음에도 단 한차례의 개정도 없었다는 점을 지적하고, 30년만의 헌법 개정을 앞두고 경기도의회에서는 경기도의 독자적인 지방분권 개헌안을 만들고 있음을 밝혔다. 나아가 전국 최대 광역지방의회로서 국민의 바람을 담은 개헌안을 국회와 정부에 제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방분권위원회의 최종 개헌안이 도출 되면, 지방분권이 어떻게 국민의 삶을 질적으로 변화시키는지 G-BUS TV, 지하철, 공항철도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