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개군면청소년휴카페‘개울가’ 924 기후정의행진 행사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9 [15:19]

양평군, 개군면청소년휴카페‘개울가’ 924 기후정의행진 행사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9/29 [15:19]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이 위탁 운영하는 개군면청소년휴카페 ‘개울가’가 지난 24일 ‘924 기후정의행진 행사’를 개군면 일원에서 개최했다.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열린 대규모 행진 행사에 발맞춰 진행된 이날 행사는 개군초, 원덕초, 곡수초에 다니는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했으며, 기후위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기후대화, 쉽고 맛있는 채식을 경험할 수 있는 비건 점심, 면소재지를 행진하는 기후정의행진, 행사 참여 소감 나누기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거리에서 구호를 외치며 피켓을 들고 걷는게 처음에는 부끄럽고 어색했지만, 하다보니 자신감이 생겨 더 크게 외칠 수 있었다”라며, “청소년들이 주도해서 기후 위기를 해결해야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었고 뿌듯함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행진을 응원하기 위해 깜짝 방문한 이광범 개군면장은 “기후위기를 다들 경험하고 있는 시대이기 때문에 오늘같은 청소년의 활동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여러분의 활동을 응원하며 어른들도 해결 방법을 찾는 일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말했다.

 

한편, 개울가는 지난해에 이어 수세미농사를 짓는 등 (우리동네)자원순환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