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2년 새내기 공직자를 위한 신규공직자 교육 실시

- 공직사회의 미래를 선도할 맞춤교육 실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0/11 [12:16]

양평군, 2022년 새내기 공직자를 위한 신규공직자 교육 실시

- 공직사회의 미래를 선도할 맞춤교육 실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0/11 [12:16]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양평군이 지난 9월과 10월 신규공직자와 임용후보자를 대상으로 ‘2022년 신규공직자 조직적응 교육’과 ‘예비공직자 교육’을 각각 운영했다.

 

1년 이내 새내기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신규공직자 교육과 2022년 공채시험에 합격한 임용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예비공직자 교육은 양평의 미래를 선도할 핵심인재를 육성하고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원활한 조직적응과 민선8기 군정목표의 이해, 직무교육 등 MZ세대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공직가치 확립, 소통·협업의 직무능력 배양, 코로나19 상황에 부족했던 신규자간 교류의 기회 제공에 주력했다.

 

교육내용은 ▲팔로워십·직장인 예절 ▲세대공감부터 ▲청렴·복무 교육 ▲직무교육까지 새내기 공직자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짜임새 있는 교육과정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또한, 전진선 양평군수와 교육생들과의 소통 시간인 토크콘서트를 통해 전 군수는 신규공직자들에게 격려와 기대감을 전달하고 신규자들이 느끼는 애로사항과 고민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신규 공무원은 “새내기 공무원이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갖추고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데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특히, 군수님께서 해주신 조언과 응원에 많은 힘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전진선 군수는 "양평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규공직자들이 적극성과 자신감을 가지고, 군민을 위하는 마음을 새긴 참된 공무원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신규자들의 조직적응과 창의적 업무추진을 위해 열린 조직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