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미정 의원, 통학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정담회 개최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2/10/13 [12:15]

경기도의회 김미정 의원, 통학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정담회 개최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2/10/13 [12:15]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김미정 의원(더민주, 오산1)은 12일 도의회 오산상담소에서 경기도학교 안전공제회 관계자들과 성호중․고 학생들의 등하교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정담회는 오산 소재 성호 중․고등학교 인근에 물류센터 신축공사가 진행되면서,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대에 좁은 왕복 2차선 도로에서 통학차량과 학생들이 뒤엉켜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마련됐다.

 

김미정 의원은 오산 성호 중․고등학교 통학에 따른 보다 면밀한 현장조사 실시를 요청하는 한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 및 환경개선에 경기도학교 안전공제회의 적극적 협력과 자문을 요청했다. 그리고 학교사고 피해보상에서 더 나아가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으로까지 확대하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심에 감사함을 표했다.

 

경기도학교 안전공제회 관계자는 성호 중․고등학교 물류센터 공사로 인해 학교주변이 혼잡하고, 불법유턴 등으로 사고 위험이 항시 존재하기에, 보다 면밀한 현장점검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미정 의원은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가 오산 지역 관내 학교의 안전사고 예방문제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며,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등․하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간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자”며 협력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