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8회 이천인삼축제 11월 4일 개막식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0/14 [17:09]

이천시, 제8회 이천인삼축제 11월 4일 개막식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0/14 [17:09]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의 여파로 지난 3년여간 만반의 준비를 해놓고도 선보이지 못했던 이천인삼축제가 11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이천인삼판매센터(신둔면 둔터로124번길 160) 일원에서 개최된다.

 

동경기인삼농협이 주관하고, 이천시가 후원해 ‘행복나눔 이천인삼! 건강나눔 이천인삼’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축제는, 11월 4일 개막식 공식행사와 초대가수 공연 등을 시작으로 3일간 이천인삼노래자랑, 인삼 OX퀴즈, 인삼경매, 인삼 건강체험, 인삼전시회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천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이천인삼의 판로확대 및 인삼농가의 소득증가에 기여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천인삼의 우수한 효능과 인삼의 복용 방법, 인삼을 활용한 음식 등을 소개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하게 인삼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GAP 인증 6년근 수삼 등 이천인삼 등 이천시 특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판매부스가 운영되며 인삼족욕, 수지침, 인삼씨 고르기, 인삼중량 맞추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행사와 다소 소박하지만 넉넉한 시골인심을 담은 인삼먹거리 등을 제공하는 먹거리장터도 마련된다.

 
인삼재배에 적합한 토질과 기후에서 재배한 명품 이천인삼과 이천의 우수한 농경문화가 맛있게 어우러지는 최고의 인삼 축제, 제 8회 이천인삼축제를 제대로 경험하기 위해서는 직접 보고 느끼고 맛보는 방법이 최선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