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2 양평 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개강- 양평 청년 크리에이터 제4기 양성... 유튜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 운영
|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양평군이 지난 13일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양평’에서 교육생과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양평 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양평군의 청년 창업 정책 중 하나로 지난 2019년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제4기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오는 12월 8일까지 매주 2회(화,목) 진행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 등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은 실전역량강화 과정으로 1인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위한 중급 교육과 멘토링이 진행되며,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은 차세대 신규 플랫폼인 메타버스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창업 기회와 아이템 개발에 필요한 역량 개발을 위해 기초부터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추진될 예정이다.
전진선 군수는 “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을 바탕으로 관내 유망한 청년들이 크리에이터로서 더욱 성장해 무한한 가능성을 발휘하길 바란다”라며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