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김동영 도의원(더민주, 남양주4)은 지난 13일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남양주소방서 회계장비팀장, 생활안전팀장과 소방안전체험관의 운영에 관련한 정담회를 실시하고 오남소방서 발전 및 확대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소방안전체험관이란 화재 및 감지기 사용법, 각종 생활 속의 응급처치 등의 체험 코너를 통하여 시민들이 가상재난 체험을 경험함으로써 각종 사고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사전대피요령 및 소화에 예방하는 요령을 배울 수 있는 교육 시설이다.
김동영 의원은 “시민들이 미리 안전 교육을 받고, 재난 사항에 대처할 수 있게 학습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라고 하며 “소방안전체험관의 시설 등을 정비하고 이용이 활성화되어 발전하기를 촉구한다.”라고 강조했다.
더해, “고층 아파트에 비상시, 소방 시설이 안전하게 이용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이는 중장기적 과제인 만큼 소방서의 협조가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오남읍 주민들의 안전과 생명 보호를 위해 오남소방서의 시설 및 인원에 대한 대폭 확대를 위해 도의원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남양주소방서 담당자는 “소방안전체험관의 시설을 발전시키고 남양주 시민들이 이 시설을 더 잘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알아보겠다.”라며 “안정적인 소방 시설의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