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용욱의원, 파주맛고을 상가번영회와 정담회 실시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2/10/19 [16:14]

경기도의회 이용욱의원, 파주맛고을 상가번영회와 정담회 실시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2/10/19 [16:14]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소속 이용욱 의원(민주, 파주3)은 19일 파주상담소에서 파주맛고을 상가번영회 회원들과 함께 상가 운영에 관련한 소상공인의 애로 및 건의 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서 파주맛고을 상가번영회 회원들은 파주맛고을 음식문화거 리 활성화를 위하여, 파주맛고을 맞춤형 콘텐츠 개발 컨설팅이 필요하며, 현재 시행되고 있는 파주맛고을 중앙로 조명사업 추진을 위하여 비용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라 말했다. 그리고 파주맛고을의 도시가스 설치 문제는 상가번영회 회원들의 가장 시급하고 절실한 문제라고 토로했다.

 

이용욱 의원은 파주맛고을 상가번영회 회원들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경청하고, “오늘 정담회에서 제시된 사항은 충분히 검토하고 해결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맛고을 상가번영회는 파주시 상인회에 등록되지 않아 정보공유와 지원에 한계가 있으므로 조례 개정 등을 통하여 파주시 상인회에 등록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 상가번영회에서 시행하는 사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추경 가능 여부를 검토하고, 도시가스 설치 관련하여 파주시 및 관련 도시가스 업체와 설치 방안을 협의하겠다. 도시가스 설치가 어려울 경우 ‘경기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통하여 지원 여부를 검토하는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차별적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는 도의원과 직접 만나 도민의 고충이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파주상담소(031-941-8189, 파주시 야당동 1066-3, 야당중앙타워 501호)는 평일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