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2년 사랑의 연탄 모으기 운동 추진-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나눔 #난방유나눔 #난방용품나눔 #함께해요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양평군이 관내 취약계층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2022년 사랑의 연탄 모으기 운동‘을 추진한다.
사랑의 연탄 모으기 운동은 동절기 연탄 및 난방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연탄, 난방유, 난방용품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특히 올해는 치솟는 고물가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힘겨운 시기를 보내는 취약 계층에게 지원이 더욱 절실한 상황이다.
지난해에도 많은 지역주민과 기관단체들이 적극 참여해 2억 6천만 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지원하며, 연탄·난방유·전기장판전기난로 등을 1,444가구에게 지원했다.
전진선 군수는 “사랑의 연탄 모으기 운동에 군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군에서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사랑의 연탄 모으기 운동‘ 집중 모금과 배분 기간은 10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며, 상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모금된 성금과 물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양평군으로 배분되며, 기부금액(물품)에 대해서는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지역돌봄과(031-770-2294, 214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