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ㆍ전통음식협회가 함께하는 ‘사랑愛 행복담그기’

일부 도의원 양복차림으로 들러 사진 찍기 ‘급급’ 눈총

신운화 기자 | 기사입력 2017/11/28 [14:23]

경기도의회ㆍ전통음식협회가 함께하는 ‘사랑愛 행복담그기’

일부 도의원 양복차림으로 들러 사진 찍기 ‘급급’ 눈총

신운화 기자 | 입력 : 2017/11/28 [14:23]

[모닝투데이=신운화 기자] 경기도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인 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사랑행복담그기행사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전통음식협회가 함께 소외된 이웃과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 김주성 의원(맨 왼쪽)과 이재준 위원장(오른쪽 세번째)이 오랜시간 함께 했다.     © 모닝투데이


이날 경기도전통음식협회와 다문화가족으로 이뤄진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은 잘 절여진 배추 한 장 한 장 사이 잘 버무려진 김칫소를 정성스레 넣어 행복을 담아냈고, 정기열 의장을 비롯해 김호겸(더불어민주당ㆍ수원6), 염동식(바른정당ㆍ평택3) 양당 대표의원과 각 상임위원장들이 들러 이들을 격려했다.

, 행사장에는 여러 도의원과 인사들이 찾아와 오랜 시간 봉사자들과 함께 앞치마를 두르고 김치를 만들며 소중한 시간을 같이했다. 특히, 김주성(국민의당ㆍ수원2) 의원과 이재준(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수원시갑) 지역위원장이 오랜 시간 함께 했으며, 일정관계로 약간 늦게 도착한 김광철(자유한국당ㆍ연천) 의원도 마무리까지 자리를 지켰다.

반면, 일부 의원들은 양복차림으로 들러 사진만 찍고 행사장을 빠져나가 보는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 일정 관계상 약간 늦게 도착한 김광철 의원(앞 줄 왼쪽에서 세번째)도 마무리까지 자리를 지켰다.     © 모닝투데이


정기열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쁘신 중에도 함께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김장 나눔 행사 등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사랑을 실천할 계획으로, 여러분들로 하여금 경기도가 더욱 따뜻한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김주성 의원은 이런 뜻깊은 행사를 함께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면서 전통음식협회와 다문화가족협회 등 많은 부녀회 회원들이 오셔서 고생하시는데, 이 김치들이 여러분들이 고생해주신 만큼 정말 소외된 곳에 가서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김광철 의원은 “‘김장나눔 문화는 우리만의 독창적 문화로 김장으로 이웃을 돕는 문화는 우리나라가 세계 유일하다면서 후원자 및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에 힘입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올 겨울 반찬 걱정을 덜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날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각 시ㆍ군별 새마을회 등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다문화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경기도전통음식협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