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조희선(국민의 힘, 비례) 의원은, 7일(월)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김제선 원장/ 이하 평진원)을 대상으로 한 2022년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하 여가재단)과의 협약 후 사업추진 현황” 및 “경기도 마을 민주주의 교육 운영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조희선 의원은, “여가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업무의 효과성이 제고된 추진현황이 있는지 질문”하였고, 김제선 원장은 “평진원에서 여성가족분야 온라인 콘텐츠 제작 시 지도 자문 및 평진원 내부 직원교육에 있어 여가재단의 지원을 받으며 업무를 연계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또한 조의원은, “「경기도 마을 민주주의 교육」의 사업 중 ‘자연을 담은 힐링 원예 화훼 테라피, 의정부시’, ‘청소년과 함꼐 성장하는 옥길교육 문화 캠페인, 부천시 옥길동’ 등의 추진내용이 마을민주주의와 어떤 개연성이 있는지 문의”했다.
김 원장은 “2022년도 「경기도 마을 민주주의 교육」은 지역의 현안을 주민이 주도하여 해결함으로써 민주주의에 대한 교육과 실천을 통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고 답변했다.
이에 조희선 의원은 “시민이 민주주의의 주체로 정체화할 수 있는 실천적 장을 마련한 점은 칭찬할 만 하나, ‘민주주의 교육’은 정치적 공정성 및 중립성이 매우 중요하므로 마을 단위로 선정된 의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역별 개별 과정 운영 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민주주의 교육의 본래적 의미가 퇴색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