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옥 수원교육장, 학교급식 특별 위생점검

식중독 예방과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 주문

김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17/12/08 [20:35]

최순옥 수원교육장, 학교급식 특별 위생점검

식중독 예방과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 주문

김현진 기자 | 입력 : 2017/12/08 [20:35]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순옥)은 겨울철 식중독 예방과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8일 아침 동수원중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교급식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최순옥 교육장은 식재료 검수과정과 조리실 안전관리 및 조리기구 관리상태 등 학교급식 위생관리 실태를 전반적으로 살펴본 후, <pH측정기>를 이용해 김치의 숙성도를 직접 검사해 보는 등 각별한 관심으로 식중독 예방과 학교급식에 대한 인식을 제고했다.

▲ 최순옥 교육장이 조리실에서 김치 산도를 측정하고 있다.     © 모닝투데이


최순옥 교육장은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항시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고 주변환경을 깨끗이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급식담당 관계자는 겨울철 주로 발생하는 식중독 원인균인 노로바이러스는 급성 위장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전염성이 굉장히 강하다, “예방을 위해서는 손 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 철저 급식 도구 열탕 소독 및 염소 소독액 200ppm5분간 침지 소독 철저 가열식품은 85이상으로 1분 이상 가열하는 것이 필요하고, 김치는 숙성도 pH 4.3 이나 볶은 김치를 제공하도록 권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